<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현대카드는 인공지는 챗봇(Chatbot) 서비스인 ‘현대카드 버디(Buddy)’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카드 버디는 카드 혜택과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상담해주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다.

현대카드 버디는 질문 의도에 따라 카드 혜택, 맞춤카드 추천,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슈퍼콘서트, 라이브러리 등 현대카드 사용에 관한 정보를 알려준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다양한 표현방식으로 ‘M3카드 영화관 혜택 뭐 있어?’라는 질문을 하면, 버디는 그 의미를 파악해 M포인트 사용, 플래티넘 할인 혜택 등 현대카드M3 에디션2 상품을 이용할 때 누릴 수 있는 영화관 혜택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질문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기능은 IBM 왓슨(Watson)의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했다.

현대카드 버디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지속해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또한 현대카드는 ‘피오나’와 ‘헨리’라는 두 종류의 챗봇을 제공해 현대카드와 관련된 질문뿐 아니라 ‘노래해줘’, ‘심심하다’ 등 일상적인 이야기도 나눌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챗봇을 선택해 대화하면 된다.

현대카드 회원이라면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있는 ‘카드 혜택이 궁금하세요?’를 클릭해 빠르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현대카드 비회원이라도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하면 간편하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버디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000명에게 스타벅스 키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현대카드 버디를 실행해 챗봇과 5회 이상 대화를 한 후, ‘트레이닝 완료’라고 입력하면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재는 이 서비스를 통해 카드 혜택에 대한 정보를 중심으로 찾을 수 있지만, 향후에는 인공지능 기술을 토대로 상담의 폭과 정확도를 향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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