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인터넷을 3년 약정으로 할인 혜택을 받고 재약정으로 사용해 온 팽모씨(30)씨는 인터넷설치를 신규로 하면 사은품을 많이 받을 수 있는다는 통신업계 종사자에게 LG, SK, KT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에 대한 정보를 듣게 됐다.

하지만 요금제는 동일할 것이라고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실제 상담에서는 부가세와 장비 임대료 등을 정확하게 안내해주지 않는 업체들이 많았고, 사은품도 업체별로 천차만별인 것을 확인하곤 인터넷신청을 끝내 하지 못했다.

LGU+, SK브로드밴드, 올레KT 인터넷 가입 시 인터넷 3년 약정이면 기본적으로 할인된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자신의 휴대폰 통신사와 결합했을 땐 결합 할인 혜택을 더 볼 수 있어 통신비를 절약하는데 유리하다.

2년 연속 소비자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인터넷가입설치센터 ‘(주)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전국 어디든 요금 및 결합할인 혜택은 본사 상품 유형 동일해야 하는 것인데 부가세 및 장비임대료 등을 제외하고 안내하여 인터넷요금 비교 할 때 저렴하게 보이는 효과를 보기 위한 수법으로 소비자들을 농락하는 비양심적인 인터넷가입센터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LG, SK, KT 인터넷설치 현금 사은품은 3년 약정이 가능한 신규 가입자에 한해 지급되고 있어 자신이 인터넷신청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인지 통신사별 인터넷결합상품 비교가 가능한 전문적이고 안전한 인터넷가입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으로 이득을 보려면 자신에게 적합한 인터넷상품으로 추천 받는 것은 물론 인터넷가입 혜택을 보다 더 잘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가 필요하다.

1대 1 맞춤형 최저요금설계 컨설팅을 도입한 (주)인터넷서포터는 상담서비스 진단평가에서 98.7점의 높은 점수를 회득한 바 있는 만큼 인터넷가입을 현명하게 하는 방법이나 고객 스스로 알 수 없는 인터넷신청 현금사은품에 대한 꿀팁을 모두 공개하여 인터넷TV결합상품 신청으로 통신비 재테크 효과에 도움되도록 해준다.

한편 소비자들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검색할 때, ‘LG, SK, KT 인터넷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초고속 인터넷가입 사은품’,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신청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 대부분 사은품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은 것이 나타났다.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은 많이 주는 곳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안전하게 지급해주는 곳인가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다. 안전한 업체는 사업자등록증, 3사 통신사의 유무선결합상품 판매를 공식적으로 허가하는 사전승낙서가 취득되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사업자등록증과 사전승낙서가 취득한 업체들이 과장 광고 불법 영업을 함으로써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다. 따라서 단통법 기준 현금사은품 지급액 35만원을 준수하지 않는 곳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통신사별로 LG, SKT, KT 인터넷IPTV 결합상품으로 온 가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가입 현금비교 보다 3사 인터넷 가격비교를 통해 전문적으로 개개인에게 적합한 요금설계 서비스 받아야 한다.

전국 온라인 공식인증 대리점인 ‘(주)인터넷서포터’는 안전이 인증된 인터넷가입비교센터로써 소비자들의 인터넷요금을 절감하는데 기여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인터넷설치비용 전액 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인터넷과 TV 설치비는 무료이다.

인터넷가입 설치 문의는 (주)인터넷서포터 전국 대표번호 및 홈페이지로 1:1 맞춤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