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코인플러그는 신규 가상화폐 거래소 ‘CPDAX’를 다음달 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코인플러그는 거래소 운영 노하우, 전문 트레이더를 대상으로 실시한 FGI(Focus Group Interview), 기존 고객들의 행동 패턴 등 운영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한 화면에서 시세차트와 호가 현황을 파악하고 바로 매수‧매도 주문 할 수 있도록 UI를 개발했다.

또 가상화폐 제도화 움직임에 따라 향후 발생할 수 있는 고객 권익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디지털자산 거래소에 대해 예상되는 관련 정책을 재정의하고 시스템에 적용했다.

코인플러그는 900여 종의 가상 화폐 중 산업적 가치가 높은 화폐만 선별해 지원할 예정이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만큼 ‘투기’가 아닌 ‘디지털 자산’으로써 가상화폐를 분석‧발굴해 고객에 제공할 것”이라며 “혼탁한 가상화폐 시장에서 고객의 디지털자산을 보호하는 첫걸음으로 시류에 편승하지 않고 디지털자산 거래소의 진정한 기준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플러그는 CPDAX 오픈을 기념해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도 신청 없이 이벤트 기간 중 CPDAX에서 한 번 이라도 매도‧매수 거래를 체결 완료 한 경우 자동으로 적용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