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V’란 REVOLUTION과 EVLUTION의 합성어로 가상화폐의 혁명과 진화를 의미하며, 또한 ‘빠르게 회전하다, 속도를 올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REVV 코인은 현재 개발 진행 중이며, 우선적으로 전자지갑과 가상화폐를 2018년 3월까지 개발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현재 REVV코인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개발비용 출자 프로모션을 계획 중이다. REVV 코인이 가지고 있는 멀티 마이닝 방식과 SCT(Socket Change Technology)기술 등 몇 가지의 기술이 접합된 블록체인 방식의 코인개발에는 다소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다.      

       

REVV코인은 현존하는 일반적인 코인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 하지만, 개발 이념과 발전 방향은 기존의 일반적인 코인들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가상화폐 코인의 기능은 화폐와 재화, 그리고 익명성의 기능이 있다고 한다. 일반적인 코인이 투기목적의 기능을 우      

선시 하고 있는 것과 달리 REVV코인이 바라보는 코인은 화폐 기능이 첫 번째 이다. 코인을 마이닝(채굴)하는 방식에서 사용처(결제처)와 제휴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코인 채굴자가 사용처를 직접 만들어 갈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레브코인 측은 많은 사람들이 REVV 코인을 쉽게 마이닝 할 수 있고, 사용처도 일상생활에 보편적으로 이용하고 보관할 수 있게 되면 코인의 가치와 시세는 자동 상승의 효과에 도움될 수 있다고 말한다.      

       

누구나 쉽게 REVV코인을 접할 수 있으며, 이해할 수 있고, 고가의 장비나 유지비용이 없더라도 쉽게 휴대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마이닝 하고, 채굴된 코인의 보관이 쉬우며, 이를 현실 속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코인이 REVV 코인이다      

       

또한 REVV COIN은 가상화폐로는 처음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기부를 시행할 예정이다. REVV코인은 “나눔과 더불어”의 사회로 가는 세상을 만들고,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하기 위해 기부 정신과 문화를 코인에 적용했다.      

       

또한, ‘나눔’과 ‘더불어’의 사회로 가는 기부는 코인을 사용하는 참여자 모두를 함께 번영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REVV코인의 기부는 우선 각 나라별 기부단체, 복지 단체와 후원계약을 진행한 후, 이 단체를 REVV 홈페이지에 등재하면 유저가 이들 중 기부할 단체를 선택하는 형식이다.      

       

REVV 코인으로 기부가 이뤄지게 되며, 기부단체는 REVV 전자지갑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기부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기부를 받게 된다.  REVV 코인 홈페이지에 제휴되어 등재된 기부 단체 및 복지단체는 유저가 지정할 경우 REVV 코인 전자지갑과 연계되어 전자 지갑 내에서 기부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기부 받은 단체 또는 개인의 경우 REVV 코인의 전자지갑에서 국제 거래소의 전자지갑으로 이체, 매도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으며, 또는 REVV 코인 전자지갑간의 거래를 통해 현금화 할 수 있으며, ONㆍOFFLINE 매장에서 필요 제품을 구매 할 수도 있게 할 예정이다.       

       

한편, REVV코인 개발 그룹의 관계자는 “REVV 코인은 유저로 인해 거래되고, 유저로 인해 상승되고, 유저로 인해 발전되는 화폐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