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19일 올림픽공원에서 한국체육산업개발와 자연·문화유산 지킴 테마형 봉사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윤설희 강동지역영업그룹대표, 한국체육산업개발 오치정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KB국민은행과 올림픽공원이 함께하는 ‘반려견 펫티켓 지키기 캠페인’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과 올림픽공원이 함께하는반려견 펫티켓 지키기 캠페인은 KB국민은행이 9월부터 전국 42개 지역에서 시행 중인 자연·문화유산 지킴 마형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올림픽 공원 내 산책로 환경정화활동과 반려동물을 위한 배변처리용 봉투, 위생장갑 등이 포함된 Pet Kit 및 리드줄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연·문화유산 지킴 테마형 봉사활동은 전국의 주요 녹지시설 환경 및 문화유산 지킴이라는 테마를 설정하고, 약 10~2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이 매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봉사활동이다.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혹서/혹한기를 제외한 연간 약 8개월 동안 진행되며 매주 동일한 시간과 장소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상호협약과 관련해, 오는 23일부터 국민은행 강동지역영업그룹 내 영업점 소속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올림픽공원에서 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을 교대로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