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최근 베트남쌀국수가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만약 쌀국수 창업을 고민 중이라면 많은 베트남쌀국수 브랜드들의 경쟁력이 무엇인지 꼼꼼히 살펴볼 것을 권장한다. 최근 단순히 저가만을 내세운다면 가격 경쟁력만으로 빠른 소비패턴의 변화를 보이는 소비자들에게 외면 받기 쉽다. 가격 외에도 다양한 소비층의 방문을 이끌어 매출을 이룰 수 있는 메뉴 구성이 필요하다.

포아이니는 매장들이 대부분 주택가에 운영되는 만큼 주요 소비층인 주부층의 입맛은 물론, 아이들도 함께 할 수 있는 메뉴와 주말에 가족단위의 외식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메뉴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다양한 메뉴 구성과 주택가에서 볼 수 없는 인테리어 등은 포아이니의 성공을 만들었다.

권리금이 높고 좋은 상권에 위치해 있는 매장이라면 초기 창업비용 및 높은 권리금과 부담스러운 월세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포아이니는 진정한 소자본창업으로 동네 주택가에 자리를 잡아 성공을 만들어냈다.

포아이니 본사 아이윈의 윤한주 대표는 "낮은 투자비, 소자본 창업을 내세우면서 A급 상권에 권리금이 높은 자리를 추천하고 권하며 가맹점을 내주는 것 자체가 모순이다" 라며, "주택가, 주거지에서 성공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다는 생각으로 현실적으로 접근해야 가맹점주에게도 자신 있게 포아이니를 권할 수가 있다"고 말했다.

포아이니는 거제고현점, 목포옥암점 역시 주택가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세종종촌점, 서울한남점, 평택두정점, 서울답십리점, 서울세곡점 등 다수의 점포가 확정되어 공사중에 있다.

현재 포아이니는 창업 시 가맹비, 교육비(수도권기준), 로열티를 받지 않는 3무(無)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포아이니 창업 지원 이벤트 및 창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