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올 하반기 여성창업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화카페창업과 디저트카페창업이 예비창업자들의 안전 창업아이템으로 손 꼽히고 있다. 경기 불황 속에서도 기복 없는 꾸준한 매출을 낼 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것과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분위기, 다양한 놀 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창업 시장에 뛰어들며 다양한 사업 아이템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으나 가장 높은 비율로 선택하는 분야가 카페 창업이다. 일반 커피는 물론 디저트, 아이스크림 등의 카페 창업은 진입 장벽이 낮을 뿐 아니라 유망 창업아이템이 많이 분포해 있어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이다. 최근 들어 예비 창업자들은 안정성이 높은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높은 만화카페는 분위기 좋은 카페, 필수 데이트 코스로 젊은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콩툰이 디저트와 만화가 만나는 새로운 문화콘텐츠 발굴을 시작으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콩툰의 경우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고루고루 잘 갖춰져 있다. 통신사 KT멤버쉽 도입과 pooq 단독 계약을 앞세워 콩툰을 이용하는 고객 할인 혜택과 매장 내 영화, 드라마, TV, 예능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매장 오픈 이벤트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콩툰은 매장 오픈 시 블로그와 SNS 홍보 마케팅은 물론이며 인근 지역 고객들의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주기 위에 전속모델 김종민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지난달 개최된 대구 도원점과 목포 하당점 김종민 팬사인회에는 약 1,000여 명의 고객들이 방문하는 진풍경을 이루어 전속모델인 김종민이 매장 홍보 역할을 돈독히 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고객 외에도 증가하고 있는 만화방 창업주는 물론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위해서 많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티켓 이벤트와 웹툰 <낮에 뜨는 달>, <에코즈>, <괜찮아 애송이>, 저번 달 CGV대전과 진행한 <명탐정 코난:진홍의 연가> 등 성공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메뉴개발을 통해 고객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편의시설과 함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당 브랜드는 올해 최다 가맹 오픈을 달성하였다.

콩툰 브랜드만의 모델 활용을 앞세워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고급화 전략’을 통해 현재 늘어나는 만화방창업 문의에 다양한 프로모션과 창업지원을 펼치고 있다. 만화카페창업비용을 덜어주기 위해 보증금부터 가맹비, 디자인비, 마케팅비, 교육비 등을 면제해주고 있다. 이외에도 본사차원에서 주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며, 추후 오픈하는 신규 매장에서 김종민 팬사인회를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