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시원해지는 넓은 바다와 푸른 산으로 360도 둘러싸인 곳이라면 무조건 ‘OK’다.

하지만 너무 교외를 벗어나는 것은 싫다. 쾌속 교통망을 통해 언제든 편리하게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어야 하고 늘 누리던 생활 편의 인프라도 가까운 곳에 있어야만 한다. 자연과 가까이 살기 위해 다소 불편을 감수할 수 밖에 없었던 전원생활에 대한 틀에 박힌 이미지가 깨어지는 순간이다.

트렌디한 新 전원생활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쾌속 교통망을 갖춘 지방 주요 도시들 사이에서 개발의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가장 눈에 띄는 곳은 강원 속초다.

내년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관광특구 활성화 사업이 한창인 속초는 관광 인프라 개선, 관광 콘텐츠 강화 등의 연계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속초는 동해대교와 동서,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통한 수도권 교통도 수월한 데다 춘천-속초 고속화 철도, 강릉-제진 동해북부선철도, 제2영동고속도로, 원주-강릉 복선철도 등 사통팔달한 교통망이 이미 준공되었거나 준공을 앞두고 있어 교통 요지로서의 요건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속초하면 떠오르는 ‘여름철 국내 관광지’의 이미지도 조만간 사라질 전망이다. 지난 5월 속초항을 통해 5만7천 톤 급 크루즈가 입항한 것을 시작으로 일본과 러시아, 중국을 잇는 세계 크루즈선이 오가면서 동북아 관광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외국인 관광객 입항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역 상권에 미칠 긍정적인 효과에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다양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가운데 속초 앞바다와 청초호, 설악산까지 두루 조망할 수 있는 360도 조망권의 ‘속초 미소지움 더뷰’ 아파트가 분양 소식을 전하고있다. 전용면적 74㎡, 84㎡A, 84㎡B, 145㎡, 67㎡ 등 5개 타입 총 368세대로 강원도 속초시 교동 739-3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속초 미소지움 더뷰’는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SG신성건설이 시공을 맡은 35층 규모 초고층 아파트다.

속초에 이는 초고층 프리미엄 아파트 열풍에서도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속초 미소지움 더뷰’는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적용은 기본이고 최적화 평면 계획과 145㎡ 펜트하우스 등 품격 있는 최상층 특화 설계 등을 선보이고 나섰다.

단지 1km 이내에 초중고 명문 학군과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속초시청, 속초경찰서, 속초시보건소, 공설운동장, 해양경찰서 등과 행정 시설과의 인접 등 압도적인 조망에 이어 뛰어난 생활 인프라까지 두루 갖춘 입지를 강조하고 있다.

속초에서 아파트 분양을 진행중인 속초 미소지움 더뷰의 홍보관은 조양동 1034-4번지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11월 중 모델하우스(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07-2번지) 오픈이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