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가 연이어 나오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비조정지역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개편된 청약제도에서 서울을 비롯한 투기과열지구 또는 청약조정대상지역은 청약통장 가입 후 2년이 지나고 납입 횟수가 24회 이상이어야 1순위 자격을 얻는다. 대출 규제도 강화됐다. 반면 비조정지역에서는 청약통장 가입 후 수도권은 1년, 비수도권은 6개월이 지나면 1순위가 된다. 

 

이처럼 서울 전역과 수도권 일부 지역의 규제가 강화되면서 서울 인접 비조정지역인 이천, 김포, 부천, 시흥 등의 신규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순위 내 자격이 되면 청약통장 사용에 제한이 없고 주택담보대출 규제도 상대적으로 덜하기 때문이다. 

 

특히 경기도 이천시는 교통호재와 더불어 대표기업 SK하이닉스 등 다수의 기업체 유치에 성공하면서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이천시는 이천 IC와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전용도로(2017년 말 완전예정)를 이용해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원활한데다, 지난해 경강선 복선전철이 개통하면서 강남 도심권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해졌다. 또한 대표기업 SK하이닉스, 현대엘리베이터, 신세계푸드 물류센터, OB맥주 등 각종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어 약 4만 명에 이르는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천시에 최고 42층 초고층의 ‘이천 코아루 휴티스’가 분양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끌고 있다. 이천시 안흥동 267-5번지 등 일원에 들어서는 ‘이천 코아루 휴티스’는 1단지와 2단지 아파트와 생활형 숙박시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의 아파트 총 432세대는 1단지 지하 3층~ 지상 42층, 2단지 지하 5층~지상 40층 규모로, 생활형 숙박시설은 전용면적 26㎡ 총 384실(1단지)로 조성된다. 

 

‘이천 코아루 휴티스’ 아파트는 채광과 통풍,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4Bay 설계(일부세대 한정)를 적용하고 남향(남서향, 남동향 등) 위주(일부세대 한정)로 단지를 배치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반경 2km 이내로 이천시청,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시립도서관 등이 위치하며, 단지 내 상가를 비롯해 중심상업지구의 하나로 마트, 롯데마트(예정), 이마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500m이내 안흥 유원지, 이천온천공원 등이 있고, 그 외 설봉저수지가 조성되어 쾌적한 자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교육시설은 반경 1km 내에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가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대중 교통은 1.5km 내외에 경강선 복선전철 이천역이 위치하며, 차량 이용 시 3번 국도 및 42번 국도, 영동고속도로 이천IC를 통해 서울 및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교통 호재는 앞으로도 지속되는데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가 올해 개통 예정이며, 오는 2021년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이천~오산 구간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한편, ‘이천 코아루 휴티스’의 모델하우스는 이천시 안흥동 317-1번지에 위치하며, 10월 중 오픈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