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금융그룹의 데일리마켓플레이스가 ‘ISO27001’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정보보안체계 구축을 인정받았다.

데일리금융그룹은 지난 26일 여의도 본사에서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김세준 데일리마켓플레이스 대표, 얀 울레 그레브스타 주한 노르웨이 대사, 안인균 DNV GL 대표 등이 참석해 ISO 27001 수여식을 가졌다.

국제표준화 기구인 ISO는 각 나라마다 다른 산업과 통상 표준을 조율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ISO27001은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으로 정보보안 정책 및 리스크 관리체계 등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요건들과 14개 영역 114개의 표준 통제항목을 제시하고 있다. 공인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데일리마켓플레이스는 현재 개인자산 통합관리 앱서비스인 ‘브로콜리’를 운영 중이다.

김우식 데일리마켓플레이스 전략 본부장은 “현재 브로콜리는 약 25만명 고객의 자산현황, 소비행태 및 재무상태 변화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해당 데이터는 매우 큰 가치가 있고 고객정보보호는 어떤 이유로도 타협할 수 없는 요소이기에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체계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