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 창립 30주년 기념식 개최

▲ 2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ING생명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ING생명 정문국 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ING생명 정문국 사장이 30주년 기념식에서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유연한 조직이 될 것을 강조했다.

ING생명은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정문국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초심(初心)’을 주제로 마련된 이날 기념식은 임직원들의 합창공연, 직원들의 초심인터뷰, 사회공헌재단 설립선포식, 기념공연, ING생명의 다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문국 사장은 “30주년을 맞이한 우리에게 주어진 가장 큰 과제는 회사를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만드는 일”이라며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유연한 조직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30년 만에 자산 31조원, 연간 순이익 약 3000억원, 시가총액 약 4조원의 우량보험사로 성장했다”며 “또한 RBC(지급여력)비율이 가장 높고 상장 생보사 중에서 최고 밸류에이션으로 거래되고 있는 회사”라며 임직원들이 자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ING생명은 내년 초 30주년을 기념해 출범한 사회공헌재단인 ‘오렌지희망재단’의 선포식도 함께했다.

정 사장은 “고객을 사랑하자는 상투적인 말이 아닌 행동으로 고객사랑을 실천해야 한다”며 “기업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그 위상에 걸맞은 책임을 다해야 동반자로 인정받을 수 있다. 우리가 30주년을 기념해 사회공헌재단을 만드는 것도 이러한 맥락에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