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시 지오니드가 지난 9월 신용협동조합중앙회의 비대면실명인증앱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비대면실명인증앱이란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이 직접 은행에 가지 않고도 모바일앱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실명인증 후 계좌를 개설하거나 대출 등이 가능한 금융서비스다.

신용협동조합중앙회의 비대면실명인증앱은 안드로이드앱과 iOS앱 두 가지 모바일앱으로 개발되어 서비스를 구성했다. 세부적으로는 계좌개설상세, 신분증촬영, 영상통화 등의 프로세스는 Native APP으로, 그 외 구현이슈와 유지보수는 편의성을 고려하여 Hybrid APP으로 개발됐다.

지오니드 정상호 사업대표는 “30대 이상뿐만 아니라 고령층의 사용자를 위하여 보다 쉽고 보편적인 사용성 중심으로 심플한 UI/UX를 적용했다. 기 구축된 신협S뱅킹의 Identity를 유지하되 최신 모바일 UI 트렌드(Material Design)를 적용하여 세련되고 신협만의 고유 브랜드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전했다.

이어 정상호 사업대표는 “계좌개설안내-전자금융가입-체크카드발급의 카테고리를 컬러로 구분하여 사용자의 인지성을 강화하였으며, 복잡하고 불필요한 제스쳐의 요소보다는 고령자를 위한 직관적인 플랫 메타포와 순차적인 접근방식을 고려하여 명확한 그리드를 통해 차분하면서 신뢰감이 들 수 있는 GUI를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비대면실명인증 모바일앱을 통해 신용협동조합중앙회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 개설, 카드발급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20~30대 젊은 조합원 확보와 고령의 조합원까지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올해 18년차로 국내 굴지의 웹에이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지오니드는 국내 유명 디지털에이전시 및 솔루션기업들로 이루어진 종합디지털에이전시 그룹사인 디오의 웹에이전시 사업부문 브랜드이다. 디오는 e-Business 컨설팅 전문기업, UI/UX 디자인 전문기업,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솔루션 및 프로그램개발 전문기업 및 이커머스 중국법인으로 구성된 국내 최초 디지털에이전시 그룹사이다.

지오니드는 기업의 브랜딩 활동과 커머스 활동을 결합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한 브랜드 커머스 사업을 주도해 오고 있으며, 이외 웹사이트 및 온라인 쇼핑몰 개발, 쇼핑몰 구축, 쇼핑몰 운영, 쇼핑몰 유지보수, 홈페이지 유지보수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