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미리내 기자> 키움증권은 오는 11월 29일 오후 5시부터 연금저축펀드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여의도 키움파이낸스빌딩 2층 교육장에서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11월 29일 오후 2시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연말 정산이 다가오면서 연금저축 가입을 고려하는 사람이 많다. 펀드, 신탁, 보험의 각 상품별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자신과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며 “이번 설명회에서는 상품별 핵심요약과 장단점을 파헤치고 장기투자로 기대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연금저축펀드 활용법을 소개한다”고 설명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연금저축계좌 빠른 메뉴’를 활용하면 다양한 연금저축 펀드를 비교해 볼 수 있고 연금저축펀드 매매와 이전도 손쉽게 할 수 있다. 투자 초보자라면 투자성향에 맞게 인공지능 기술 기반으로 펀드 추천 및 관리 서비스인 ‘불리오’를 활용할 수도 있다.

키움증권 고강인 금융상품영업팀장은 “연금저축을 펀드로 투자하게 되면 계좌 내에서 환매수수료 없이 펀드 간 전환이 자유롭고 실적 배당형으로 기대수익률을 높일 수 있으며 별도의 세금 없이 중도인출 가능, 납부 유예라는 이점도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