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스키장은 2018년 평창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의 축제 분위기와 더불어 활기 넘치게 일제히 개장했다. 특히 서울 및 수도권 인근에 있는 근교 리조트는 평일, 주말을 불문하고 추위와 상관없이 붐빈다. 그 중에도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 리조트는 수도권과 인접해있어 가족, 연인, 친구와 찾기에 시간, 거리 면에서 부담이 없는 곳이다.

또한, 곤지암은 화담숲과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야외 활동 전후로 따뜻한 식사를 하기에 좋은 음식점도 많아 나들이에는 안성맞춤이다. 경기도 광주 맛집 중에는 유일하게 전통 한옥식 레스토랑과 카페를 한 곳에서 운영하는 곳이 있어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전통 한옥 레스토랑 ‘NARE(나래)’는 동양 전통과 서양의 세련된 조화가 인상적인 곳. 고즈넉한 한옥의 따뜻한 감성과 절제된 현대의 느낌이 조화를 이루어 아늑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내부의 큼직한 유리창으로 보이는 풍경은 마치 미술관에 전시 된 풍경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 집의 메뉴는 다양하고 적당한 가격대로 즐길 수 있으며, 기호와 취향에 맞게 한식과 양식을 선택을 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찾는 메뉴로는 안심 찹스테이크와 직접 싸먹는 소고기피자와 새우로제소스파스타이다. 신선한 재료와 동서양의 맛을 충실히 활용해 만든 이곳의 음식은 분위기 있는 실내와 어우러져 와인과 궁합이 잘 맞는다.

또한, 국내산 삼겹살 찹스테이크와 신선한 채소를 사용한 매콤한 토마토소스 푸타네스카파스타와 알리오올리오, 한식에는 콩나물밥과 보리굴비 등 수준급의 한식요리도 있어 입맛에 따라 주문하면 좋다. 코스요리에는 디저트와 커피가 제공되며 특별한 연말모임을 준비한다면 코스요리도 추천한다.

곤지암 카페로도 알려진 ‘나래’에서는 식사 후 자연히 찾게 마련인 커피, 차 등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이곳에서 식사 후 음료를 주문하면 50% 할인이 되며, 식사를 하지 았어도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하면 2000원 할인해 매력적이다. 홀이 넓어 회식이나 모임 등 각종 행사에도 알맞고 주차장도 편리하다.

누구와 함께 찾아도 만족스러울 경기도 곤지암 리조트 맛집인 이곳. 전통 한옥 레스토랑과 카페를 한 곳에서 만나는 ‘NARE(나래)’로의 곤지암 나들이라면 다가오는 주말도 더욱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