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은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획득은 지난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이번 CCM 인증 획득에는 ‘축사 안전점검 캠페인’,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 등 기업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 수행, 지역별 전담관리 제도 운영 등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NH농협손보 이재철 소비자보호실장은 “민원발생률, 불완전판매비율, 보험계약 유지율 등 소비자 관련 지표가 손해보험업계 내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형성하는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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