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서비스 오픈 2개월 만에 국내 1위, 글로벌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업비트는 회원수 총 120만명, 일평균 이용자 100만명, 동시접속자 3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일 최대 거래액은 10조원이며, 12월 기준 일평균 거래액은 5조원 수준이다.

업비트의 단기간 내 이용 급증 이유는 △높은 서비스 완성도 △기존 거래소 대비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 지원 △암호화폐 시장 전체의 관심 증가를 꼽을 수 있다.

업비트는 이용 증가에 대응하고 안정적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빠른 속도로 서버를 증설하는 한편, 개발 및 운영진이 24시간 모니터링을 하는 전일 시스템을 가동 중이다.

이를 위해 2달 만에 1000대가 넘는 서버를 확보해 운영 중이며, 현재도 지속 확장 중에 있다. 고객센터 규모 또한 원활한 상담 지원을 위해 충원에 가속을 붙이고 있다.

업비트는 현재 원화마켓, 비트코인마켓, 이더리움마켓, 테더마켓 등 4개 마켓을 운영 중이며, 이 중 원화마켓은 업비트가 단독 운영을, 기타마켓은 비트렉스 연동을 통해 제공 중이다.

이외에도 업비트는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일례로 업비트는 이미 미성년자의 신규가입을 막아 왔으며, 현재 회원으로 가입된 미성년 고객은 이번달 말까지 출금 유예 기간을 거친 후 거래 금지를 도입 예정이다.

업비트 관계자는 “업비트는 일반 거래소와 달리 PC, 모바일 앱, 모바일웹 등 모든 플랫폼에 대하여 기본적인 거래 제공 외에도, 실시간차트, 체결내역, 호가, 수익률 등 편의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대량의 트래픽 처리를 위한 방대한 인프라가 요구되고 있다”며 “고객 분들께 최적화 된 거래 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안정화를 최우선으로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나무는 2012년 출범한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월 거래액 2조원을 넘긴 국내 1위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카카오스탁, 투자일임의 대중화를 시도한 카카오스탁 맵(MAP) 등을 잇따라 선보였으며, 이번에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출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