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금융기업 미드레이트는 코봇컴퍼니와 상호기술 및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서(MOU)를 지난 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드레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P2P금융서비스 노하우와 코봇컴퍼니의 암호화폐 자동거래 솔루션 봇(Bot) 기술력 공유를 통해 보다 다양한 P2P금융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미드레이트는 신용, 미술품, 부동산, 홈쇼핑 등의 특색 있는 P2P상품을 제공하는 P2P금융기업으로 상환일정 통합 관리 시스템인 ‘바이올렛’, 리워드 오픈마켓 ‘라벤더’, 90여개 P2P업체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보라’를 플랫폼 내에 제공하고 있다.

코봇컴퍼니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차익거래 및 매매 알고리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회사로 국내 유일한 코스닥 상장사 코인거래소인 ‘코인링크’에 솔루션을 정식 공급하고 있다.

미드레이트 이승행 대표는 “P2P금융시장에 암호화폐가 안정적으로 자리잡기 위한 기술, 경험 공유 및 상호 자문과 더불어 활발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잠재적인 신(新)성장동력을 발굴해 시장의 성장 및 도약을 위한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코봇컴퍼니 왕건일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P2P 금융상품을 활용ㅙ 암호화폐가 생소한 기존의 고객들에게 비트코인, 이더리움 투자를 접할 수 있는 기회의 길을 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