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무실뿐 아니라 아파트나 원룸 입주 및 이사 시에도 청소대행업체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청소대행업체를 찾는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로워 불만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이에 O2O 청소 중개 플랫폼 클린벨은 쉽고 간편하게 청소업체를 찾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린벨 서비스는 청소날짜, 건물 형태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청소 업체 조회와 비교부터 이용 상담, 견적까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도 필요 없다.

또한, 지속적인 고객 만족 조사를 통해 청소업체를 실제로 이용한 고객의 후기와 평가, 평점도 제공한다. 청소 범위나 진행 과정 등 기존에는 전화 상담으로만 알 수 있던 정보도 손쉽게 볼 수 있다. 덕분에 소비자는 여러 청소업체를 비교해 자신에게 맞는 청소 업체를 찾는 게 가능하다.

최광근 대표는 “고객들은 전문적인 청소를 위해 청소대행업체를 찾지만, 청소품질이 떨어지거나 갑자기 추가금액을 요구하는 등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며 “클린벨은 소비자가 검증된 청소대행업체를 찾을 수 있게 도와 이런 피해를 방지하고 높은 만족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클린벨은 아파트 이사청소, 빌라 입주청소, 사무실청소, 원룸청소 등 전국각지의 다양한 청소업체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