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동양생명은 보장 혜택은 늘리고 해지환급금을 줄여 보험료를 낮춘 수호천사알뜰한통합GI보험(저해지환급형)을 판매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중대한 질병만을 보장하는 CI(Critical Illness)보험의 단점을 보완한 GI(General Illness)보험 상품이다.

진단 받은 질병코드를 통해 보험금을 지급해 보험금 지급 기준을 CI보험 대비 완화시켰다. 사망과 질병을 종신 보장하는 것은 기존 CI보험과 동일하다.

수호천사알뜰한통합GI보험은 일반질병이 발생하면 사망보험금의 80%를 진단보험금으로 미리 받을 수 있어 치료비나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다.

보험가입금액 1억원을 기준으로 6대 질환(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말기간질환·말기폐질환·말기신부전증) 진단을 받으면 일시금으로 8000만원을 먼저 지급한다.

알뜰한통합GI건강생활비보장특약(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에 가입하면 50만원씩 5년간 총 3000만원의 생활비도 지급한다.

의무부가특약인 암추가보장특약을 통해 유방암·전립선암 및 소액암(대장점막내암·기타피부암·갑상선암·제자리암·경계성종양) 진단비도 보장받을 수 있다.

암, LTC, 재해장해, 입원, 수술 등 다양한 선택 특약을 통해 맞춤형 보장이 가능하다.

2대질병(뇌졸중·특정허혈심장질환) 진단비 및 수술비를 보장하는 2대질병추가보장특약과 뇌경색증·급성심근경색증으로 인한 혈전용해 치료를 보장하는 혈전용해치료특약도 신설했다.

이 상품은 ‘알뜰형’과 ‘표준형’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알뜰형은 표준형 대비 보험료가 최대 35%정도 저렴(80세납 기준)하다. 보험료 납입 중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해지환급금을 적게 지급하는 대신 납입기간 이후에는 표준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본인, 배우자, 자녀를 포함 최대 5명까지 상품 하나로 설계할 수 있어 가족 통합 보장도 가능하다.

만 15세부터 최대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주계약 가입금액 5000만원 이상의 고액계약자는 가입 금액에 따라 1~2.5%의 보험료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질병 및 재해로 50% 이상 장해를 입거나 6대 질환 진단이 확정되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폭넓은 질병보장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주요 6대 질병을 집중 보장하는 것은 물론 더 저렴한 보험료로 질병 진단 이후의 생활비까지 보장하는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