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오랜 시간 아파트로 집중됐던 수요자들의 시선이 다양한 주거형태로 옮겨가고 있다.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라이프스타일 등장과 1~2인으로 구성되는 소형가구의 증가 등에 따라 주거공간을 바라보는 시선 또한 달라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최근 몇년간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주거공간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도시 한복판의 대형 아파트만을 고집하던 과거와 달리 주변 환경과 어우러진 중소형 타입의 합리적인 주거공간을 원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수도권 지역의 테라스하우스를 향한 관심이 이어지는 이유다. 최근 등장하는 테라스하우스들은 기존 형태의 단점을 보완한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해 효율성을 갖춘 것은 물론이고, 자연조망과 편리한 생활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더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안산 신길지구 내 테라스하우스 안산 '더웰테라스'가 공급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끈다.

전용면적 84㎡ A~C타입, 총 141세대로 구성된 안산 '더웰테라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1(거실+주방), 2(침실)층과 3(침실), 4(거실+주방)층을 마치 반으로 접은 듯한 데칼코마니 아키텍쳐를 적용한 것이다. 더웰테라스만의 대칭형 특화설계구조를 통해 층간소음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이는 B, C타입에 특화된 설계이며, 독립된 공간으로 가족 간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고 4가구 전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했다.

B타입은 1, 2층 2개 층과 세대 앞으로 조경공간이 조성되며, C타입은 3, 4층 2개 층과 최고 높이 2.2m의 다락과 옥상테라스로, A타입은 3개 층과 다락, 옥상테라스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주거공간 내로는 3구 쿡탑, 광파오븐, 독일산 주방가구 등이 적용되고 테라스 데크 무상시공, 발코니 확장 비용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사업지는 안산시 단원구 신길동 1740으로 교통편도 잘 갖춰져 있다. 지하철 4호선 안산역 1번 출구가 직선거리로 약 1.2k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단지 옆 해오라기 공원, 신길역사유적공원, 공룡공원도 가까워 가벼운 운동과 산책하기에도 좋은 에코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다.

한편 안산 ‘더웰 테라스’의 모델하우스는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0-1에 위치하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