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연일 매서운 바람과 함께 한파가 이어진 1월이 지나갔다. 사상 최강의 북극발 한파가 닥쳤다는 이번 겨울에는 특히 실내에서 즐기는 스크린 스포츠가 특수를 누리고 있다.

발전하는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스크린스포츠장은 날씨의 제약을 받지 않고 활동적인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추운 겨울철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몇 해 전 골프와 야구로 인기몰이를 시작하여, 최근에는 테니스와 승마, 양궁 등 다양한 스포츠로 확산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의 인기 스포츠라 해도 과언이 아닌 야구를 스크린으로 옮긴 스크린야구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두루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최근 200호점의 가맹계약을 돌파하며 스크린야구의 인기를 선도하고 있는 ‘리얼야구존’은 실내에서 야구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 각종 모임의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리얼야구존’은 실력에 따라 룸 크기와 게임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어 처음 스크린야구를 접하는 이들도 무난하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초보자가 즐기기에 적합한 8m 길이의 루키룸부터 최장 18.44m의 메이저룸까지 다양한 규모의 룸을 구비하였으며, 게임 난이도를 6단계로 조절 가능하도록 했다.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으로 진짜 프로선수가 된 듯 실감나는 경기를 가능하게 한 것 또한 ‘리얼야구존’의 인기비결이다. 리얼야구존에서 사용하는 피칭머신은 미국 프로야구리그에서 연습용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3개의 휠로 7가지의 구종을 제공하며 낼 수 있는 최고 구속은 약 160km를 달한다.

또한 실제 프로야구 경기에서 사용되는 경식구를 도입하여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더욱 생생한 경기를 즐길 수 있어 야구에 관심을 갖는 일반인뿐 아니라 리틀 야구단이나 사회인 야구단에서 활동하는 아마추어 선수들 또한 이곳을 즐겨 찾는다.

이번 겨울, 여자친구와 스크린야구장에서 종종 데이트를 했다는 회사원 A씨는 “색다른 실내 데이트 장소를 찾던 중 반신반의하며 스크린야구장을 찾았다가 스크린야구의 매력에 푹 빠졌다”며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에도 활동적인 데이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