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DB손해보험은 6일부터 음성ARS와 스마트폰 화면을 함께 제공하는 ‘보이는 ARS’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DB손보의 보이는 ARS는 모든 단계를 화면으로 보면서 이용할 수 있다.

음성안내와 더불어 스마트폰 화면을 단계별로 볼 수 있으며 긴급출동접수, 보험계약대출 등의 서비스를 음성으로 안내 받으며 화면을 터치해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상담센터 통화량이 많아 상담사 연결이 지연되거나 공휴일 야간 등 상담이 종료된 시간대 서비스 이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ARS에서 모바일로 즉시 연계해준다.

보이는 AR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폰에서 ‘보이는 ARS’ 제공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된다.

아이폰의 경우는 DB손해보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통화연결 시 전달되는 알림을 선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DB손보 관계자는 “음성 ARS는 특성상 단계가 많아 원하는 정보를 얻을 때까지 계속 음성안내를 들어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다”며 “이 서비스는 음성 안내 중이라도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화면 터치를 통해 즉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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