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에 1명 꼴로 가입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SK증권은 생활투자 서비스인 시럽 멤버십 웰스(이하 시럽웰스)가 출시 4개월 만에 가입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시럽웰스’는 작년 9월에 SK증권과 SK플래닛이 제휴해 ‘시럽월렛’에서 비대면 계좌개설과 맞춤형 투자상품(Robo Advisor)에 가입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이다.

1500만 ‘시럽월렛’ 이용자라면 별도의 앱 설치나 비용 없이 간단한 설문을 통해 자신의 투자성향을 진단하고, 인공지능(AI) 알고리즘에 기반한 최적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카드 뉴스 등 생활 속 금융 투자 컨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SK증권에 따르면 ‘시럽웰스’ 가입자가 2분에 한 명 꼴로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연령별 가입자 비중은 30대가 35%로 가장 크고 40대는 26%, 20대는 25% 였다. 모바일 금융 소외 계층으로 여겨졌던 50대 이상도 14%에 달했다.

성별 가입자 비중은 여성이 59%로 남성에 비해 18%가량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시럽웰스’는 오픈 후 현재까지 총 330만건의 페이지 방문을 기록, 하루 평균 2만4000번의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SK증권 관계자는 “‘시럽웰스’는 고객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모이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금융과 더 친해지도록 한 과감한 시도다”며 “앞으로 간편주식거래와 다양한 금융상품을 추가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개발하여 더 사랑받는 서비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럽웰스에 적용된 쿼터백 로보 알고리즘은 작년 금융위원회 테스트베드에서 모든 투자 유형 부문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했다.

특히 적극 투자형에서는 7.12%라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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