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한 통계에 의하면 성인의 80% 이상이 사춘기 시절 여드름을 경험했다고 할 정도로 여드름은 대표적인 피부 질환이다. 청소년기 여드름은 남성호르몬의 증가, 피지, 여드름균의 증식 등으로 생기지만 성인 여드름은 현대인의 서구화된 식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 음주, 수면부족 등의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원인으로 작용한다.
 
여드름은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있는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특히 성인여드름의 경우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하는데 여드름균의 집락 형성, 피지 분비의 증가와 함께 유전적, 환경적 요인, 호르몬 등이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지나치게 유분이 많거나 모낭을 밀폐시키는 화장품 사용이나 기계적인 자극, 스트레스 등도 여드름을 만드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여드름은 진행 중일 때 관리뿐만 아니라 그 후에도 여드름 흉터를 남겨 흔적을 치료하는 데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여드름 흉터치료의 경우 각종 레이저, 화학적 요법 등이 필요하다. 여드름 흉터의 경우 드러난 부위보다 피부속으로 더 광범위한 병변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드름흉터제거에 어려움이 있다.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되는 얼굴 여드름흉터 없애는 방법은 프락셀 레이저인데, 기계에 따라 프락셀듀얼, 프락셀제나, 에어프락셀 등으로 나뉜다. 레이저를 피부에 조사해 미세한 구멍을 내어 아주 얇게 박피를 하는데 시술 후 붉은 기운이 수일 안에 회복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에게 선호되는 방법이다. 
 
여드름흉터 제거 레이저 시술을 받은 후에는 흉터자국 치료에 도움을 주는 연고나 피부 재생과 회복을 돕는 기능성 여드름흉터 재생크림이나, 여드름흉터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EGF성분은 ‘Epidermal Growth factor’의 약자로 미국 생물학자인 스테리 코헨 박사에 의해 발견된 성분으로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준 상피세포성장인자이다. 
 
‘EGF 바머 크림’은 이러한 EGF 성분 함유로 여드름으로 자극받은 피부나 프락셀 레이저 시술후 예민해지고 건조해진 피부에 적합하며,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탄탄한 피부장벽 관리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피부전달력을 높인 DW-EGF 리포좀 기술을 적용해 유효성분을 보다 쉽게 피부에 전달시키시는 크림이다. 또한 모공축소를 위해 함유된 7가지 차 성분은 피부 수렴에 도움을 주어 매끄러운 피부로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의 경우 수분 및 영양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며 오메가3함량이 높은 아프리칸 월넛 오일 성분도 더해 건조한 각질을 케어해 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