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신한생명은 변액보험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고 투자수익률이 낮아도 사망보험금이 최저보증 되는 ‘무배당 TopClass변액유니버설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주계약의 보장계약 부문에 3.0%의 예정이율을 적용, 일반 변액종신보험 대비 낮은 보험료에 해지환급금은 더 높다.

투자수익이 높으면 사망보험금도 늘어나며 투자수익이 나빠도 운용실적과 무관하게 주계약 사망보험금이 최저보증 된다.

유니버설 기능을 강화해 자금운용의 유연성도 확보했다. 보험료 의무납입기간인 2년(24개월)이 경과하고 해지환급금에서 월대체보험료 충당이 가능하면 보험료 납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추가납입은 기본보험료 총액의 300%까지 가능하며 수수료 없이 해지환급금 이내에서 중도인출할 수 있다.

시장 변화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13종의 다양한 펀드를 탑재했다. 펀드변경은 연간 12회까지 수수료 없이 가능하다.

가입가능 나이는 만15세부터 65세까지이며,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억원부터 가입할 수 있다.

주계약 가입금액은 사망보험금 정액형과 보험료 정액형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합산장해지급률이 50% 이상이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고, 10년 이상 유지시 펀드장기유지보너스를 적립금에 가산해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