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금리 및 경제전망과 추천펀드 제시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2018년 금리 및 경제전망’과 ‘상품시장 전망 및 추천펀드’를 주제로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 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22일, 28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22일에는 NH금융PLUS 삼성동금융센터(삼성역 5번 출구), 28일에는 NH금융PLUS 광화문금융센터(광화문역 6번 출구)에서 각각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미국은 올해 3~4차례 기준금리 인상에 나설 것으로 보이는데, 우리나라는 가계부채가 1450조원에 달해 금리를 급하게 올리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NH투자증권 투자전략부 안기태 이코노미스트가 나서 ‘2018년 금리 및 경제 전망’강의를 통해 미국의 금리인상 이슈와 우리나라의 금리 및 경제 전망에 대해 분석한다.

또 ‘상품시장 전망 및 추천펀드’에서는 글로벌 자산시장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지역별·섹터별·안정수익추구 테마별 유망 금융상품에 대해 설명한다. 강사로는 NH투자증권 상품기획부 김영정 부장이 나섰다.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선착순 50명까지 NH투자증권 영업점에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금융 뿐만 아니라 건강·취미활동 등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고 있는데,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지면서 참가신청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 개발에 노력을 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