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나들이의 계절이 돌아왔다. 꽃샘 추위가 남아 있기는 하지만, 이미 주말이면 전국의 고속도로는 저마다의 행선지로 떠나는 행렬이 이어진다.
 
중부지방에서는 특히 서울과 수도권에서 편하게 떠날수 있는 근교 나들이 명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사계절 가족, 친구 등 다양한 나들이객이 찾는 경기도 광주도 그중 한 곳이다. 서울에서 한 시간이 채 안걸리는 가까운 거리로 당일치기에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곤지암 화담숲과 더불어, 블루버드 CC, 이스트밸리 CC 등 여러 골프장도 위치해 단체 관광객 역시 많다. 곤지암 화담숲은 근교에서 보기 드문 울창한 자연을 느낄 수 있기로 알려졌으며, 다양한 생태 탐방도 가능하다.
 
이처럼 가족 또는 단체가 함께 즐기기 좋은 봄철 나들이에는 맛있는 음식 역시 빠질 수 없는 법. 경기도 광주 곤지암에는 포근한 날씨 속 힐링에 알맞은 음식점이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
 
곤지암 화담숲 맛집 ‘팔당칼국수와수제비’는 칼칼하고 깊은 국물이 특징이며 한 번 맛본 이들은 꼭 다시 찾게되는 내공의 맛으로 알려졌다.
 
이 집 칼국수와 수제비 맛의 비결은 신선한 재료로 매일 직접 준비한다는 것. 덕분에 현지인의 인정을 받으며 오늘과 같은 명성을 얻기에 이르렀다.
 
곤지암 화담숲, 곤지암리조트에 들러 식사하는 여행객도 많은 이곳은 TV 프로그램 ‘맛있는녀석들’에 출연한 ‘팔당칼제비’의 분점형식으로 운영중이다. 기막힌 맛과 서비스로 소문난 까닭에 늘 붐비지만, 홀이 넓어 언제든 쾌적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 광주 맛집 ‘팔당칼국수와수제비’는 주차장을 마련해 손님들의 편의를 높였으며, 단체 회식이나 각종 모임에도 알맞다.
 
쫄깃한 식감의 수제비와 칼국수가 시원한 국물과 어우러지는 별미. 곤지암 화담숲을 찾을 때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칼국수 한 그릇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겨봐도 좋겠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