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화이트헤드로 불리는 좁쌀여드름은 표피에 덮여 있어 하얗게 보인다. 여기에 노폐물이 엉겨 붙어 검게 변한 면포는 블랙헤드로 여기에 균이 증식하거나 염증이 발생하면 여드름으로 이어진다.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두 증상은 얼굴에 피지선이 많은 지성피부에게서 많이 발생한다. 피부 각질 주기의 이상으로 모공 주변의 각질들이 정상적으로 탈락되지 못해 생긴다.
 
코를 중심으로 많이 생기는 블랙헤드는 보기 싫다고 손으로 짜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세균감염으로 오히려 상처를 만들고 염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 그렇다고 코 블랙헤드 제거 없이 방치할 경우 모공 확대와 늘어짐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처럼 보기 싫은 화이트헤드, 블랙헤드를 없애는 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피부과블랙헤드 제거 시술로 모공 블랙헤드를 압출하는 방법도 있지만 의학적인 도움을 받기 이전에 집에서 자가 관리를 통해서도 관리할 수 있다.
 
전문가는 피지관리에 있어서 클렌징이 매우 중요한데 딥클렌징이 어렵다면 블랙헤드 녹이는 제품으로 이마, 코, T존 부위를 중심으로 피부를 문지르고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 면봉이나 핀셋 등을 이용해 블랙헤드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단, 클렌징 시 엉겨 붙어 있던 노폐물이 피부에 다시 스며들어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적정한 클렌징 시간은 2~3분 이내로 끝내야 한다고 전한다.
 
모공관리 클렌징 폼의 선택이 어렵다면 올리브영 블랙헤드 제거 추천 제품을 참고하는 것도 좋다. 모공 블랙헤드는 단번에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블랙헤드 녹이는 제품, 모공팩 등을 병행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여드름 의약외품 클렌징폼으로 식약처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주성분인 살리실산이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관리에 도움이 되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한다.
 
TS 훼이스타올은 피부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특수 루프 기술 공법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피부 속 깊이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클렌징 해준다. 클렌징 후 지성피부로 고민인 사람들은 TS 클래리 파잉 토너 같은 지성 피부 전용 토너로 피부 진정을 해주면 번들거리지 않는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TS 클래리 파잉 토너는 살리실릭 애씨드 함유로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 피부결을 정돈해주며, 과도한 유분을 산뜻하게 관리해주면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채워줘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