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ABL생명은 설계사 영업지원 태블릿 PC에 청약 즉시 보험가입 처리가 완료되는 ‘신계약 실시간 자동성립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ABL생명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에게 청약부터 가입 최종 완료까지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 시스템은 계약과정에서 고객이 초회보험료를 입금한 이후 설계사가 별도 작성해야 했던 ‘고객 면담 보고서’를 입금 전 청약 단계에서 모두 작성하도록 개발됐다.

보고서 항목 역시 12개에서 4개로 대폭 줄었다. 계약과 동시에 청약서류 원본을 당사 모바일 고객센터로 바로 제공, 서면으로 서류를 출력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불편함도 사라졌다.

고객은 청약 완료시 태블릿 PC와 문자메시지를 통해 보험가입 처리가 모두 끝나고 보장이 개시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단 보험가입금액이 고액인 계약,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 계약 등 추가 심사가 필요한 경우는 제외된다.

기존에는 고객이 보험가입을 한 후 통상 2~3일동안 심사결과를 기다려야 했다.

ABL생명 장원균 고객&디지털실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ABL생명은 고객이 설계사와 만난 자리에서 바로 보험계약을 완료하고 보장개시를 체감할 수 있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