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KB생명은 다음달 1일부터 ‘KB착한정기보험Ⅱ’와 ‘투자의힘 KB변액연금보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B착한정기보험Ⅱ는 피보험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할인폭이 커지는 건강체 정기보험이다. 최대 할인율 적용 시 현재 출시된 정기보험 가운데 가장 저렴한 온라인전용 상품이다.

피보험자가 비흡연자인 경우 최대 26%의 할인율을 적용 받으며 혈압, BMI지수, 총 콜레스테롤, 공복혈당 등의 수치가 회사에서 정한 수준에 해당할 경우 최대 41%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가입 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금연 후 1년 경과시점의 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40세 남자, 10년만기, 전기납, 가입금액 1억원 경우 표준체 1만3900원, 비흡연체 1만900원, 건강체 9900원, 슈퍼건강체 8200원이다.

KB변액연금보험은 업계 최초로 최저연금적립금(GMAB)보증을 중도에 선택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상품이다.

주식시장의 상황에 따라 최저연금적립금 보증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능동적으로 수익률 관리가 가능하다. 최저연금적립금보증옵션은 연금개시 전 횟수에 제한없이 선택할 수 있다.

또 연금개시 전 보험기간 중 수익률이 상승하는 경우 성과보너스를, 하락하는 경우 격려보너스를 계약자적립금에 추가로 투입해 수익률이 극대화 되도록 했다.

납입보험료 대비 해지환급금이 120~200% 범위에서 매 20%포인트 상승할 때마다 기본보험료의 100%씩 최대 500%의 성과보너스를 지급한다.

납입보험료 대비 해지환급금이 90~50% 범위에서 매 10%포인트 하락하면 기본보험료의 20%씩 최대 100%의 격려보너스를 준다.

KB자산운용과 협업해 인공지능이 시장상황에 맞춰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선별하고 관리해주는 KB EMP AI펀드도 탑재했다.

아울러 계약자가 펀드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운용중인 펀드수익률과 전월 Top3 펀드수익률 등의 정보를 담은 ‘펀드 알림톡’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