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쓸 때마다 포인트 지급받고 암호화폐로 출금

이더리움연구소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커뮤니티인 ‘블록시티(BlockCity)’를 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블록시티는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암호화폐로 출금할 수 있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커뮤니티다. 추천수, 게시글 수 등 활동에 따라 포인트로 보상해주고 자체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거나 이더리움으로 출금이 가능하다. 또한 블록체인 세미나 혹은 밋업 행사 티켓 구매도 가능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블록시티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정보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포인트 지급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게 됐다.

블록시티 관계자는 “기존 커뮤니티는 무의미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전부였지만 블록시티는 글을 쓸 때마다 포인트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정보에 대한 보상이 있으며 자연스럽게 잘못된 정보를 거를 수 있다”고 밝혔다.

해외 시장에서 창작자나 정보 공유자에게 포인트나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모델은 있었지만 우리나라에 이런 모델이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정현 블록시티 대표는 “스스로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하고 포인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시티의 시스템도 블록체인의 목표와 일치한다"며 "블록시티를 통해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