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서울 중구 ING생명 본사에서 열린 ‘오렌지희망재단 출범식’에서 재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ING생명은 11일 오전 서울 중구 ING생명 본사에서 사회공헌재단인 ‘오렌지희망재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30억 원의 출연금으로 설립된 오렌지희망재단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재능 계발 기회 제공’을 주요 사업 방향으로 정했다.

앞으로 ING생명은 매년 일정 금액을 출연해 재단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재단 사업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미래세대의 꿈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NG생명은 재단이 설립되기 이전에도 ‘고객의 꿈을 위한 든든한 금융 파트너’라는 회사 비전에 걸맞게 어린이 교육여건 및 복지환경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영역에서 전사적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오렌지희망재단은 ING생명이 기존에 진행하던 사회공헌 사업들을 더욱 확대하고 전담 인력을 활용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오렌지희망재단 이사장인 정문국 ING생명 사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ING생명은 고객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생명보험회사로서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