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8회 블록체인 심포지엄 발표 사진(사진제공=트레이딩진)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최근 차세대 기술로 각광 받고 있는 머신러닝과 알고리즘, 그 중에서도 알고리즘 트레이딩은 주식과 암호화폐를 비롯한 투자 종목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일반 투자자들에게 알고리즘 트레이딩의 장벽은 비싼 수수료와 어려운 접근 방법 등으로 인해 높기만 하다.

'트레이딩진'은 이러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시작되었다.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 트레이딩 플랫폼을 설계한 트레이딩진은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더 쉽게 많은 알고리즘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알고리즘 개발자들은 더 나은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며 성과가 있는 알고리즘에 대해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트레이딩진의 COO 세르게이 쿠즈민 씨는 “오늘날의 대부분 ICO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하지만, 트레이딩진은 가장 빠르고 저렴한 웨이브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이는 우리가 단기간의 수익을 위한 프로젝트가 아닌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투자자들에게 사업을 통해 창출하는 이익을 공정하게 분배하고자 하며 이를 위한 도구를 웨이브 랩에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웨이브와 트레이딩진은 공통적으로 같은 방향을 보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저희의 고문으로 있는 웨이브의 CEO, 사샤 이바노프씨가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트레이딩진은 트레이딩 알고리즘이 활용되는 적극적인 시장을 만들고자 하며, 이러한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트레이딩진은 이미 알고리즘을 평가하고 테스팅 할 수 있는 플랫폼과 알고리즘 및 개발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냈다. 지난 3년간, 300명 이상의 알고리즘 개발자들을 모았으며, 2000개 이상의 알고리즘을 개발해냈다.

트레이딩진 플랫폼을 활용하게 될 경우, 모든 알고리즘 개발자는 수익성 있는 알고리즘에 대한 성공 보수를 받을 수 있다. 더 나아가, 성공보수는 경매를 통해 시장에서 결정되며, 적합한 인센티브 구조로 수준이 낮은 알고리즘 수를 줄인다. 모든 알고리즘은 샘플 테스팅으로 평가받게 되어 적합한 인센티브 구조로 수준이 낮은 알고리즘 수를 줄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트레이딩진은 오직 알고리즘 트레이딩만 지원한다. 전통적인 방식인 차트 분석가의 시그널을 지원하지 않음으로써 인간의 감정이 배제된 차트와 공식에 기반한 트레이딩 경험을 제공해준다.

트레이딩진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