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요즘은 누구나 어려 보이는 외모를 갖고 싶어 한다. 하지만 남들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를 가지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우리 피부는 20세 이후부터 서서히 노화가 시작되는데, 이때 피부 탄력을 유지해주던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어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늘어지기 시작하고 얼굴에 주름이 짙어지기 때문이다.
 
이런 노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보톡스나 필러 같은 간단한 시술 방법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이 같은 시술만으로는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뿐더러 시술 후 유지기간이 짧아 반복적으로 시술이 이루어져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때문에 근본적으로 주름을 해결하고, 드라마틱한 효과는 물론 오래 지속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대표적인 주름성형인 이마거상술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마거상술은 이마의 짙은 주름뿐 아니라 눈 처짐까지 개선이 가능해 주름개선과 함께 인상 자체를 변화시켜줄 수 있는 수술이다.


특히 연세가 있는 분들이 쌍꺼풀, 눈썹밑절개수술을 하게 되면, 눈과 눈썹 사이가 좁아져서 인상이 강해지거나 나빠져 사나워 보이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데,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이런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 최석훈 원장은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은 머리카락 부위에 3cm 정도 최소절개를 한 후, 눈썹 위까지 피부를 거상해 이마를 아래쪽으로 끌어내리는 구조물들을 제거해주는 수술인데 피부가 위쪽으로 당겨 올라와 이마의 처짐을 근본적으로 교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석훈 원장은 “최근에는 내시경 장비를 사용해 정확히 보고 수술하기 때문에 최소절개·출혈, 빠른 회복, 정교한 수술, 탁월한 안전성 등의 장점이 있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이마주름을 펴주는 효과뿐 아니라 젊었을 때의 눈 모양으로 돌아가 자연스럽고 젊은 인상을 가지게 해준다. 또한 처진 이마를 위로 당겨주므로 눈이 커져 눈뜨기가 편해지고 이마와 콧등주름도 같이 개선해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작용을 최소화 하면서 수술하기 위해서는 수술 전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하며, 해당 병원의 안전 시스템도 꼼꼼히 체크해 봐야 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