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은 고등학교 진학 전인 중학교 시절을 선행학습의 기회로 생각하여 무리하게 학원을 보내거나 공부를 시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정작 중학생들은 급격한 신체의 변화와 새로운 생활환경으로 인해 혼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무리한 중학생 공부법을 강요하기보다는, 성장기에 맞춘 체력 관리와 더불어 공부스타일을 확립할 수 있도록 생활 및 학습관리를 도와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상급 학교로 올라갈수록 학생들의 체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큰 만큼, 고등학교 진학 전 기초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자녀들의 부족한 운동량을 보충해 줄 수 있도록 청소년의 체력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기는 것도 방법이다.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원료는 홍삼이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로 개선과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 인정 받고 있다.

정관장이 선보이는 청소년용 홍삼제품 ‘아이패스’는 6년근 홍삼과 함께 황기, 당귀 등의 부원료를 조화시킨 제품으로, 나이에 맞춘 단계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성장기 청소년들의 건강 관리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각 성장 단계에 필요한 요소에 초점을 맞춰 선보이고 있는 아이패스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아이패스 주니어(J)와 중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엠(M), 고등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로 나뉘어지며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되어 있어 휴대 및 섭취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의 경우, 평소에는 아이패스 엠(M)과 아이패스 에이치(H) 제품으로 건강을 관리를 꾸준히 하고 시험 기간 등에는 14일분으로 구성된 아이패스 파워 제품으로 집중 관리를 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은 성장기 청소년의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뿐 아니라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특히 중, 고등학생을 위한 정관장의 아이패스 엠(M), 에이치(H)의 경우 배농축액을 첨가해 보다 부드러운 맛으로 섭취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선호 또한 높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