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23일 ‘무배당 하얀미소플러스치아보험I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치아질환 예방 보장 신설, 새로운 보장을 통한 치아보장 공백 해소, 만 2세부터 최고 70세까지 가입연령 확대, 임플란트치료를 보장 분리해 보험료 절감 등이 특징이다.

먼저 예방 관련 특약을 신설해 스케일링 및 치아영상 촬영 등 치아의 예방과 관리를 보장한다.

유아 때부터 지속적인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발치, 스케일링, 엑스레이, 파노라마, 치아영상 촬영 등을 지원한다.

영구치에 한해 크라운치료의 연간 보장 횟수제한을 없앴다. 보존치료 상해보장, 특정임플란트 치조골 이식술 치료비, 치아발치 등의 신규 특약도 탑재했다.

가입가능 연령은 만 2~70세로 확대하고 보장가능 연령도 기존 최대 70세에서 80세로 늘렸다.

또 영구치보철치료비 특약에서 임플란트 치료 보장을 분리하고 영구치보철치료비 특약에서 임플란트와 브릿지의 보장 횟수를 무제한 혹은 연간 3개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상품은 치아보장에 대해 계약자의 니즈에 따라 1종과 2종으로 나뉜다.

납입기간은 1종의 경우 10·15·20년, 2종은 전기납이다. 보험기간은 1종 60·70·80세, 2종 10·15·20년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