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지난 26일부터 1박2일 동안 KB굿잡 취업아카데미 취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강식에는 행사를 주관하는 국민은행, 교육부 및 취업포털 전문업체인 인크루트의 관계자 등이 참석해 일자리 연결 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교육생을 격려했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국민과 동반 성장하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교육프로그램으로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 아울러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는 특성화고 고등학생 총 206명이 참가했다. 교육생은 희망 직무에 따라 △경영/인사/기획 △일반사무 △홍보/디자인/마케팅 △재무/회계 △생산/품질  관리/엔지니어 중 한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틀간 총 18시간에 걸쳐 2018년 상반기 채용동향 및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전략,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에 필요한 필수 강좌를 수강하게 된다.

국민은행은 이외에도 박람회 참여기업 정보수집 및 분석, 참여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컨설팅, 현장면접 대비 모의면접 등의 맞춤형 실습 교육을 통해 박람회 현장에서 원활한 구직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