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새마을금고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임직원 및 일반인들의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 참여계기 마련을 위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마을금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새마을금고가 사회적금융을 활성화하고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해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현가능한 아이디어가 해당된다.

△금융상품 아이디어(여신, 수신, 체크카드, 전자금융, 보험 등) △상생모델 아이디어(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 사회적경제 중간조직, 지방자치단체 등) 분야로 나눠지며 형식에 상관없이 개인과 단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 이메일로 진행하며 세부사항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홍보센터-공지사항)를 참고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새마을금고 적합성·사회적가치 창출성·아이디어 실현 가능성·아이디어 창의성 항목에 따라 심사된다.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상 1명(팀) 300만원, 우수상 3명(팀) 각 100만원, 장려상 5명(팀)에게 각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7월 중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당선자 개별통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적경제지원TF팀 관계자는 “사회적경제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새마을금고가 사회적금융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새마을금고의 정체성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제출양식 등은 MG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