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온라인보험 채널에 대한 보험사의 고민을 해결해 줄 강의가 개설됐다.

보험연수원은 온라인보험 채널의 성공전략을 소개하고 실무 사례를 공유하는 ‘온라인보험 채널의 이해와 발전 전략’ 집합 과정을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다음달 21일 보험연수원에서 실시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8시간 진행된다.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개별 신청하거나 회사 인사·교육팀을 통해 가능하다.

대상은 보험사 온라인 채널전략, 마케팅 전략, 영업기획, 인터넷 채널 실무 담당자다.

강의는 박장배 전 KDB생명 다이렉트사업 총괄 담당이사가 맡는다.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온라인보험 시장을 개척하고 실무를 총괄한 전문 강사다.

교육과정은 △온라인생명보험의 정의와 이해 △관련 제도 및 규제에 대한 설명 △국내외 시장동향과 향후 온라인보험시장의 전망 등이다.

상품, 마케팅, 시스템, 고객관리·서비스, 가입자 분석 등 온라인보험 관련 업무사례를 토대로 성공전략을 분석하고 수립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온라인보험 채널 시장이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온라인보험 채널을 준비하고 있거나 이미 운영 중인 보험업계 종사자 모두에게 성공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