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계절이 다가오면서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번잡한 도심을 벗어나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을 선사하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전북 무주로 떠나보는 것을 어떨까.

무주에는 천혜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덕유산국립공원을 비롯해 구천동 계곡, 와인동굴, 반디랜드, 태권도원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가도 만족스러운 여행지다.

어린 자녀를 동반했을 경우에는 반디랜드 곤충박물관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반딧불이를 비롯한 2000여 종의 희귀 곤충표본과 열대식물을 만날 수 있어 교육적인 효과까지 있다.

무엇보다도 무주는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이, 겨울에는 스키장이 있어 사계절 내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관광객들이 많은 지역답게 호텔과 리조트, 펜션 등 숙박시설들도 다양하기 때문에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음식으로 유명한 전라도 지역답게 무주에도 음식점들이 다양한데,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단골로 찾는 무주 덕유산 리조트 맛집이 있다. 뜨끈하면서도 깊은 육수의 맛이 일품인 곳이다.

MBCevery1 ‘맛있을지도2’, KBS2 ‘생생정보통’,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등에 소개된 ‘무주뚝배기’는 대표적인 무주 구천동 맛집 으로 가마솥 설렁탕이 대표 메뉴이자 인기 메뉴다.

이곳의 가마솥설렁탕은 MSG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건강까지 생각했다. 전통 방식 그대로 한우사골과 잡뼈를 가마솥에서 12시간 이상 참나무 장작불로 가게에서 직접 끓인 육수이기 때문에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을 정도로 깊은 맛을 자랑한다.

김치나 고추 등 밑반찬들 역시 하나하나 직접 농사를 지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맛이 뛰어나 여행 중 만족스러운 든든한 한 끼 식사를 경험할 수 있다. 주차장이 넓게 갖춰져 있어 단체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