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입주·이사청소 전문 플랫폼 클린벨이 고객평가 우수업체 안내 서비스 제공 소식을 알렸다.

클린벨은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청소업체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플랫폼 서비스다. 고객평가 우수업체 안내 서비스는 클린벨에서 이미 청소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들에게 만족도 조사를 통해 품질, 가격, 친절도 등 항목으로 청소업체마다 평점을 부여해 지역별 우수 청소업체를 안내하는 빅데이터 평가 시스템이다. 이번 고객평가 우수업체 안내 서비스는 클린벨에 등록된 전국 231개 기업(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클린벨 관계자는 “통계청에 따르면 하루에 약 1만 건(월35만 건) 이상의 이사 수요가 발생하는데, 최근 맞벌이부부의 증가 등으로 인해 입주∙이사청소 수요도 덩달아 증가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서비스를 이용해보지 않으면 품질을 알 수 없는 청소업계”라면서 “청소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업체의 정보를 제공해 서비스해 업계의 전반적인 신뢰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청소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대부분의 청소업체는 프랜차이즈 형식의 하청구조이기 때문에 수수료와 입점 가맹비가 발생한다. 이에 대해 클린벨 측은 “클린벨과 제휴를 맺고 있는 청소업체들은 기존의 대형업체들에 가맹되어 이름을 빌려 하청을 받는 구조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클린벨에는 대형 프랜차이즈가 아닌 중소업체들이 많지만, 하청이 아닌 청소업체 본인들의 이름을 걸고 홍보를 하는 업체들”이라며 “이러한 업체들은 청소 품질에만 신경 쓰면 되기 때문에 거품 없는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클린벨의 우수 업체 조회 서비스 이용은 스마트폰, PC,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입주와 이사청소를 비롯해 원룸, 상가, 사무실, 아파트, 빌라, 주택 등 다양한 주거 형태에 전문으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청소업체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