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퇴근 후 자신의 거처에서 자기계발의 시간을 갖는 ‘워라밸’이나 온전히 집에서만 휴가를 즐기며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는 ‘홈바캉스’ 등의 키워드가 생활 전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주거시설 또한 많은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숲세권, 테라스형 아파트나 생활, 교통, 직주근접 등을 모두 누릴 수 있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주거복합단지가 각광받고 있는 것 또한 이러한 트렌드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최근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1인가구에 최적화된 빌트인 시스템이나 관리비 절감과 안전성 도모를 위한 경제 및 서큐리티 시스템, 아늑한 테라스 등 주거공간 내부와 단지 내 시스템까지 꼼꼼히 따져보는 스마트한 수요자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특히 고급주택의 전유물로 받아들여지던 테라스가 아파트 설계기술의 발달로 일반 아파트에도 공급되기 시작하면서, 단독주택의 쾌적성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동시에 갖춘 테라스형 아파트가 1인가구를 비롯한 주택수요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고품격 테라스와 편리한 빌트인 시스템을 적용한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 2차’가 많은 이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본 아파트는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송대리 318-3(A동), 318-6(B동)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0층 2개동 규모에 각 361실, 285실 등 총 646실이 공급되는 테라스형 아파트로, 세대별 별도의 테라스 공간을 마련해 통풍과 채광을 확보함은 물론 쾌적한 주거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1인 가구를 위한 럭셔리한 주거공간을 지향함에 따라 주거 편의에 초점을 맞춘 폴퍼니처 시스템과 홈오토메이션 설치, 이동식 테이블 등이 적용된다. 또한 무인택배보관함, 시큐리티 시스템, 화재 감지기, 휘트니스 센터, 옥상정원 등의 시설로 보다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희소가치 높은 테라스형 평면설계와 더불어 별도의 주차동을 두고 옥상정원을 조성해 쾌적한 단지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카 쉐어링 서비스, 조식배달서비스, 세탁서비스, 청소서비스 또한 제공 예정으로 보다 경제적이고 편리한 싱글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하는 입지도 강점이다. 녹십자, 유한양행, LG화학, 삼성SD 등 대기업이 입주한 오창산업단지가 사업지 인근에 위치하며, 오송바이오밸리, 청주테크노폴리스, 청주국제공항 등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성이 높다.
 
한편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 2차'는 서울과 청주 2곳에서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각각 서울시 동작구 동작대로 89 및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752-9번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