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4일부터 SC제일은행을 통해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로 펀드관리 비용을 낮추고 글로벌 시장에 분산투자 하기 위한 상품이다.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직접 선별한 글로벌 대표 ETF에 투자한다.

아이셰어즈(iShares), 스파이더(SPDR) 등 글로벌 ETF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자산운용사들의 간판 ETF상품에 재간접 투자하는 변액펀드들로 구성됐다.

투자영역도 안정성과 성장성을 균형 있게 고려해 선진국과 신흥국에 분산투자할 수 있다.

ETF 투자로 수익이 발생하면 보험가입 기간 중에 공시이율로 관리되는 일반계정 전환도 가능하다. 목표수익률 도달 시 채권형펀드로 자동변경 되는 기능도 신청할 수 있다.

연금전환을 선택하면 공시이율을 적용해 매월 또는 3·6개월 단위로 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ETF포커스 변액보험의 가입연령은 만 15~70세다. 보험료는 적립형 상품은 10만원부터, 일시납 상품은 1000만원부터 가능하다.

적립형 상품의 경우 조기에 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도 해지공제비용이 없어 손실 폭을 최소화했다. 추가 수수료 없이 중도인출이나 추가납입도 가능하다.

한편 카디프생명은 최근 최고투자책임자 산하에 ‘변액펀드 리서치 및 서비스’ 전담팀을 신설하고 변액보험 펀드 관련 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