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FA 원스톱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정착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FA· PB전용 앱 ‘펀드솔루션’이 다운로드 1500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FA와 PB는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사무실과 현장에서 언제나 동일한 판매지원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펀드솔루션은 업계 펀드 및 ETF 조회는 물론 추천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과 성과 보고서까지 마케팅에 필요한 토탈 콘텐츠를 제공하며 펀드 판매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펀드솔루션은 콘텐츠 부족, 투자목적에 맞는 솔루션 부재 등으로 고객과 상담할 때 어려움을 겪는 FA·PB들이 성공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고안한 시스템이다.

은퇴상품, S-솔루션, 투자설계 시뮬레이터로 세분화해 목적에 맞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PB와 FA라면 누구나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펀드솔루션’을 다운로드 받아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개인투자자는 ‘삼성솔루션×펀드슈퍼마켓’앱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펀드솔루션과 펀드슈퍼마켓을 연계해 일반 투자자용으로 만든 어플리케이션이다.

삼성자산운용 전략마케팅본부의 김용광 본부장은 “기존 B2C 컨텐츠가 아닌, FA와 PB등 펀드 판매자 전용으로 만들어진 플랫폼인 만큼 다운로드 1500건은 유의미한 성과”라며 “더욱 다양하고 스마트한 컨텐츠 제공을 위해 사용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올 하반기 펀드솔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