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어드바이저사와 업무협약

▲ 19일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디셈버앤컴퍼니’와의 MOU체결식에서 KB증권 이형일 WM총괄본부장(왼쪽)이 디셈버앤컴퍼니 정인영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KB증권이 API기반 비즈니스 확대에 나선다.
 
KB증권은 지난 19일 로보어드바이저(RA)사와 증권거래 API 기반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은 RA사의 비대면 투자일임계약이 허용됨에 따라, 고객에게 RA사와 KB증권의 협업을 통한 투자일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19일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MOU체결식에는 KB증권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을 비롯한 KB증권 임직원 및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인영 대표이사, 쿼터백자산운용 장두영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으로 KB증권은 투자일임계약에 필요한 계좌개설·직접 일임프로세스·성과 조회 등 금융플랫폼을 Open-API 방식으로 RA사에 제공한다.

제휴 RA사는 각 사만의 특색을 활용한 전용 투자일임서비스 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기존 로봇기반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임과도 KB증권의 API를 활용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증권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이번 MOU체결로 KB증권은 물론 RA사 모두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혁신적인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KB금융그룹이 추구하는 고객중심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을 바탕으로 다양한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추진해 오픈플랫폼을 활용한 금융생태계 구축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