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롯데카드는 23일 고객 생활을 중심으로, 최적의 혜택과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신용카드 플랫폼, ‘롯데카드 라이프(LIFE)’ 앱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라이프는 결제, 혜택, 금융, 문화 등 고객의 신용카드 생활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과 AI, 핀테크 등 신기술을 집약하여 구축한 신용카드 생활 플랫폼이다.

특히 고객을 200여개 선호 지수로 분류하고 위치, 상황, 경험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 개인화 서비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 라이프 이용 고객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개인화 속성에 따라 최적의 맞춤형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라이프는 다양한 신기술과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패스워드 입력 없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로그인이 가능한 ‘자동 로그인’ 시스템을 비롯해 개인 맞춤형 혜택을 알아서 추천하고 해당 가맹점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해주는 ‘롯데카드 터치(TOUCH)’ 서비스가 간단한 터치 한번으로 작동된다.

금융서비스 신청부터 결제 계좌 실시간 잔액 조회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금융서비스’도 적용됐다. 기간별 카드 지출 내역과 혜택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고 나의 소비패턴을 체크할 수 있는 ‘나만의 캘린더’, 대화만으로 카드 발급, 금융서비스 신청 등 실제 상담원처럼 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LOCA)’도 적용됐다.

QR코드 스캔만으로 사직구장에서 음식주문, 배달서비스가 가능한 ‘QRpay(큐알페이)’,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등록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샷’, 고객이 카드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무인등록기를 통해 핸드페이를 등록할 수 있는 ‘핸드페이 비대면등록’ 서비스 등도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초 개인화 서비스 기반의 맞춤 혜택을 고객 삶의 여정에 맞춰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고객 생애 주기별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카드 김창권 대표이사는 “디지털 시대의 진정한 의미는 기술을 통해 고객 개개인의 삶에 정확하게 포커스를 맞추는 것에 있다”며 “이번에 오픈한 ‘롯데카드 라이프’ 앱은 고객 생애 단계별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는 맞춤형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역량과 기술을 투입했다. 이를 시작으로 롯데카드는 본격적인 라이프 플랫폼 시대를 열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 라이프는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롯데카드 라이프’로 검색 후 앱설치 또는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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