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JT친애저축은행은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원더풀 와우론’이 누적 실적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원더풀 와우론은 2015년 12월 출시된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으로 높은 대출 한도와 유연한 대출 조건으로 직장인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실제로 그동안 원더풀 와우론 이용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자의 72.2%는 30~40대 직장인으로, 생활안정자금으로 사용하기 위해 대출을 활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6월 말 기준 원더풀 와우론 고객 중 4~7등급 비중은 76.5%로 나타났으며, 6등급 이하가 약 35%를 기록했다.

평균 대출금리도 지속 낮아져 6월 말 기준 원더풀 와우론의 가중 평균 대출금리는 연 15.82%를 기록했다. 이는 저축은행중앙회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공시 기준인 연 16.5% 이하보다 0.68%포인트 낮은 수치다.

JT친애저축은행은 악화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중·저신용자 신규 고객 대상 중금리 대출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지속적인 가계 신용대출 금리 조정으로 현재(6월 말 기준) 동종업계 자산규모 순위 상위 10개사 중 가장 낮은 평균 금리를 통해 서민금융 지원에 나서는 모습이다.

JT친애저축은행 윤병묵 대표이사는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꾸준한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JT친애저축은행을 믿고 찾아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이라며 ”업계 최초로 중금리 시장을 개척해온 선두주자로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끊임없이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T친애저축은행은 금융당국의 중금리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원더풀 와우론 △원더풀 채무통합론 △원더풀 J론 △원더풀 T론 등 총 4종의 중금리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JT친애저축은행의 중금리 상품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또는 JT친애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