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3 07:20 (토)
동남아 게임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뛰어든 ‘ABA Global‘ 의 ABA Coin
동남아 게임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뛰어든 ‘ABA Global‘ 의 ABA Coin
  • 대한금융 온라인팀
  • 승인 2018.08.0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ABA Global’은 현재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에 걸쳐 게임포탈, 거래소 등을 구축 개발하고 있다. 또한 쇼핑몰 결제 솔루션, 게임 결제 솔루션, 국제 간 송금, 국가별 거래 온라인 게임, 쇼핑, 개인간 송금 등 결제 수단으로 연동되어 사용할 ABA Coin을 유통 중이다

다양한 사업 영역 중 베트남 시장개척을 위한 게임포탈사이트 구축을 주목할 만한데, 베트남 게임기업들은 2016년까지 3600만 현지 게임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50개의 게임을 출시하였으며 벌어들인 총수입은 3억 달러에 달하고 있어 베트남은 아시아에서 최대 규모의 게임시장이 되었고 아시아 6개 상위국 중 하나가 되었다.

이에 ‘ABA Global’은 현재 게임포탈사이트를 베타서비스 중에 있으며 베트남 정서에 맞는 게임을 소싱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최대 방송매체와 협력을 통해 베트남 전역에 대대적인 광고를 준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SNS를 통한 게임마케팅과 이벤트를 향후 전개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게임포탈사이트에서 판매, 매매 등의 트랙잭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ABA Coin의 구매, 유통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된 단말기를 제작하여 대리점에 보급하고 있으며 1차적으로 결제기능이 탑재된 VISA카드를 제작, 유통할 예정이며 2차적으로 스마트폰 전용 단말기를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국내외에 이미 진행 중인 아바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코인과 페이시스템을 연동하여 코인으로 상품구매와 서비스이용 할 수 있는 시스템은 물론이고, 아바카드(선불카드)를 실물 경제에 사용하며, 리워드앱(APPBIT)을 통해 코인을 보유할 수 있게 된다. 또 보유 코인은 ATM기기를 통해 올해 하반기부터 현금화가 가능해진다.

아바글로벌은 이러한 기술력을 필두로 필리핀에 거래소 상장 및 동남아 시장을 선점하여, 블록체인을 통한 게임시장 및 한류 컨텐츠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ABA Coin은 국내 거래소에 상장 되어 있을 뿐 아니라, 8월중에는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빈후드, 플랜비트사등과 함께 상장 시기에 대해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ABA Global’은 “게임플랫폼인 아바게임즈와 아바지갑(ABA coin Wallet), 필리핀에서 아바거래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정보 플랫폼 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 영역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며 ABA Coin 자체가 가치와 결제 수단으로 연동되어 사용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