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블록체인의 강점은 저렴한 거래 비용과 간소화된 의사 결정이다. 지브렐(Jibrel)은 이러한 블록체인의 강점을 전통적인 상품과 주식에 적용하여 기관 투자자들의 거래 비용을 감축하면서도 투자 포트폴리오의 안전성을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기술과 그로 인한 대체 암호화폐의 확대는 전세계를 탈바꿈하고 있으며, 현재 그러한 혁신은 정점에 달했다. 초기 단계에 블록체인과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는 중앙 집중화된 관리 주체에 의존하지 않고도 투명하며, 보안 수준이 높고, 부정 조작이 어려운 방식으로 데이터를 기록하고 거래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그 안전성과 신뢰성에 방점이 찍혔다. 오늘날 블록체인은 금융, 은행, 의료, 농업, 교육, 물류, 교통은 물론 사회, 정부, 정치 영역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하지만 모든 신기술은 매우 어려운 성장과 성숙의 과정을 거친 후에야 사용 목적과 바람직한 결과에 따른 다양한 설정의 문제를 적절하게 다룰 수 있게 된다. 블록체인 또한 이 점에서는 예외가 아니다. 오늘날 블록체인 솔루션의 문제점은 금융 및 투자 영역에서 전통적인 상품과 주식 거래를 선호하는 기관 투자자의 니즈를 충분히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며, 또한 블록체인의 혁신적인 위력이 제공하는 혜택을 그들에게 납득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오늘날 암호화폐 거래는 그 자체로서 높은 변동성과 투기성을 지니고 있을 뿐 아니라 유동성이 낮고, 온라인 범죄 리스크가 높다. 게다가 신뢰성 높은 거래 시장 또한 심각하게 부족한 실정이다. 이러한 한계에 따라 기관 투자자들은 신기술의 도입을 꺼리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안하기 위해 지브렐은 차세대 트레이딩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투자의 안전성과 함께 불안감 없는 블록체인의 강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브렐이 사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을 간단하게 설명하기 위해서는 우선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를 떠올려보자. 암호화폐 거래에 참여하고자 하지만 높은 변동성의 리스크를 기피하는 투자자, 신용화폐를 거래하고자 하는 투자자, 다수의 단기 금융 시장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투자자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지브렐은 위험성이나 바람직한 투자 포트폴리오의 복잡성과 상관 없이 이러한 투자자 전원에게 단순하고 저렴하며 손쉬운 방식으로 적절한 투자 툴을 제공할 수 있다.     
      
지브렐의 솔루션 중 일부로는 암호화폐 솔루션 투자를 위한 다양한 채권 투자, 금과 같은 전통적인 상품에 대한 투자가 포함되며, 안전하고 보안 수준이 높은 방식으로 투자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소위 알려진 Jibrel DAO(Jibrel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의 도입을 통해 사용자는 커뮤니티 풀에 자산이나 금융 상품을 예치할 수 있으며, 시간의 흐름에 따라 배당금을 받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거래란 투자자들이 즉각적인 매매와 차익거래를 통한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브렐 팀은 신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브렐의 전통적인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서 글로벌 거래, 송금, 국가간 지불, 기본 투자 옵션에 이르기까지 보다 심도 있는 기능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이 획기적인 프로젝트와 지브렐이 상품 거래 산업을 혁신하는 방식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