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2018 동아일보 소비자 브랜드 대상에서 삼성, 롯데, CJ 그룹과 함께 주식정보제공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상투자그룹이 이번에는 유튜브 증권방송 채널 조회수500만뷰 달성, 구독자 수4만 명을 넘어 개미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현재 유튜브는85.6% 점유율로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을 받고 있는 최대 미디어 채널로 손꼽히고 있다.      
      
이상투자그룹 유튜브 채널은 정형화 된 증권방송의 틀을 벗어나 증권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하여 유망주를 소개하며,빅데이터 전문 연구원이 직접 개발한 로보 어드바이저 ‘이거사’를 통해 자사 만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증권사 리포트, 기업IR에서도 볼 수 없는 유망종목을 분석하고, 투자 가치가 있는 종목에 대한 정보를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하락 추세 속에서도 강한 모멘텀이 있는 종목 분석, 시장대응에 있어 리스크를 줄이는 분할매수방법 등을 꾸준히 영상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여 개인투자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이상투자그룹 유튜브 구독자인 회사원 윤 모씨(37,남)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 등을 적용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시장 대비 안정적인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 라면서 “하락장 리스크에서도 잘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해 밤낮 가리지 않고 실시간 업로드 되는 수석 증권 애널리스트 유튜브 증권방송 영상 덕을 많이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상우 이상투자그룹 대표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여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로보 어드바이저 ‘이거사’ 등AI 기반으로 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라면서 “전 세계 최고 동영상 커뮤니티 플랫폼인 유튜브를 통해 현재 크리에이터(creator)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고, 그에 따라 이상투자그룹도 단순한AI 알고리즘 적용을 뛰어 넘는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상투자그룹은 빅데이터AI 활용으로 최단 기간 구독자 수4만 명 돌파 기념으로 VVIP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3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